소아불안장애

우리 아이가
불안장애가 맞을까요?
불안상태 설문지
우리 아이가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이나요?
불안 장애가 있는 소아는 흔히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입니다.
학교 생활에 대한 걱정이 많다.
본인이 세운 계획대로 되지 않을까 매우 걱정한다.
부모님이 다치거나 잘못될까 봐 걱정을 자주 한다.
뉴스나 기사에서 본 무서운 일이 자기에게 생길까봐 계속 걱정한다.
유치원이나 학교에 가는 것을 거부한다.
“아이들이 나를 놀리거나 싫어할까 봐 걱정된다.”는 말을 하면서 불안감을 호소한다.
신체적인 불편감을 자주 호소한다.
자주 배가 아프거나, 메슥거림, 두통을 호소한다.
불안의 정도가 심한 경우 불안장애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어린 소아는 ‘어두운 곳’이나 ‘혼자 있는 상황’에서 불안을 느끼거나 무서워합니다.

약간의 불안은 모든 연령에서 흔하게 나타나며 지극히 정상적인 감정입니다.

그러나 소아의 불안감은 다음과 같은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없을 때에도 소아가 긴 시간 동안 불안해하는 경우
소아가 불안해 하는 대상이 그다지 나쁜 것이 아닌 경우
아이의 불안이 일상 생활을 방해하고 가정이나 학교에서 어려움을 유발할 경우
소아의 불안장애는 성인기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불안장애는 일상적인 가족관계, 친구관계에 대해 과도한 걱정과 부정적인 생각을 항상 하게 만듭니다.
불안, 긴장의 상태로 생활하기 때문에 긴장으로 인해 배가 아프거나, 머리가 아픈 증상을 자주 호소합니다.
불안감으로 인해 평범한 하루 일과 중에도 편안한 느낌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항상 긴장상태로 생활하기 때문에 쉽게 피로감을 호소합니다.
‘소아 청소년 시기의 아이들은 불안, 우울감, 감정적인 혼란을 직접 표현하기 어려워합니다.’ 가족과 대화를 회피하거나, 핸드폰에 중독되거나, 등교를 기피하거나, 무단 결석을 하는 등 일탈적인 행동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주의깊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도시안 한의원의 불안장애 치료
도시안 한의원의 소아불안장애 치료
불안장애의 치료는 우선 소아의 마음이 편안해지도록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도시안 한의원의 한약 치료는 천연 한약재를 통해 간접적으로 불안 증상과 신체 증상을 조절하게 됩니다.
한약을 통해 불안감을 유발하는 교감신경을 이완시켜주고,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하여 신경계를 안정화시켜주기 때문에
소아의 불안상태를 뚜렷하게 개선해줍니다.